[기본] 엑셀 날짜 그룹화 옵션

2018. 6. 14. 17:01엑셀/빠른 엑셀

728x90
반응형

언제부터인지 엑셀에 날짜 필드에 필터를 사용하면 년/월/일 이 계층구조로 그룹화 되어서 표시됩니다. 

편리할때가 많지만 끄고 싶을 때도 있죠. 예전처럼 보고 싶을 경우 아래 처럼 설정 하시면 됩니다. 

 

"파일>옵션>고급>이 통합 문서의 표시 옵션" 에서 '자동 필터 메뉴에서 날짜 그룹화' 의 체크를 풀어버리면 됩니다. 

 

참고로 피벗테이블에도 해당 옵션이 있습니다. 

해당 옵션을 체크 하면 예전처럼 그냥 나옵니다.
(자동 필터 와는 반대네요.  ^^;)

 

블로그 하나 소개 합니다. 관리(원가) 회계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세요.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. 

"ERP , 원가 그리고 Global Brainy cost"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