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wer BI를 공부해보자

2020. 10. 27. 18:52엑셀/파워BI

728x90
반응형

그동안 파워BI를 익혀보고 싶지만 그 때마다 나의 업무에 활용할 포인트를 찾지 못해서 실행에 옮기지 못했죠. 그러다 심경에 변화가 생긴 건 바로 DAX 강의 때문입니다. 

www.sqlbi.com/p/introducing-dax-video-course/

 

Introducing DAX Video Course - SQLBI

Learn the basic notion of DAX syntax and common functions used in most of the solutions.

www.sqlbi.com

그동안 관심을 두고 있던 이 훌륭한 무료 강의를 듣다 다시 파워BI에 관심이 생겨 검색~ 

그러다가 찾은 것이 

Microsoft Certified: Data Analyst Associate

 

Microsoft Certified: Data Analyst Associate - Learn

데이터 분석가는 기업이 Microsoft Power BI를 사용하여 데이터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도록 합니다.

docs.microsoft.com

MSCA 인증이 폐지되고 새로 나온 역할기반의 인증이라는데 매우 관심이 가네요. 인증을 위한 시험은 "Exam DA-100: Analyzing Data with Microsoft Power BI – Skills Measured" 이고 한국어 시험이 가능 한 것으로 보입니다. 

 

물론 이 인증을 얻는다고 해서 월급이 오르거나 생계에 도움이 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. (지난 10년 동안 CPIM을 써먹은 일이 없듯이....)

하지만 성공하면 조금은 남다른 지식이 남고 성공경험을 얻게 되겠죠. 가격도 115$이면 비싼 편은 아니네요. 어떤 시험인지는 좀 더 알아봐야 겠지만 쉬워보이진 않네요. 업무로 파워BI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맘에 걸리네요. 엑셀 처럼 항상 사용하는 툴이면 공부도 부담이 좀 덜 할텐데요. 

시험 정보를 좀 더 알아보고 또 포스팅 해야 겠네요. 아직? 관심이 덜한 종목이니 정보가 부족합니다. 분명 덤프도 있을 텐데요.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